섹스는 항상 부부 침실의 네 벽에 있는 은밀한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이제 사회적 금기가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비아그라와 같은 발기부전 치료제 덕분입니다. 남성들은 자신의 성행위에 대해 이렇게 솔직한 적이 없었습니다.
사실 10여년 전만 해도 상황은 이렇지 않았다. 자신이 기대한 대로 성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남자의 자존심과 자신감이 위태로운 것처럼 보였습니다. 오늘날에도 사람의 사고 방식은 똑같습니다. 아내나 동반자와 함께 있을 때 그의 주요 목표는 적절한 육체적 즐거움을 주어 그녀를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비아그라가 가져온 변화는 성 건강에 대한 태도의 변화입니다. 이전에는 성 건강 문제가 있더라도 의사를 방문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비아그라의 출현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알면 그에 대한 답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조적, 심리적 차이 때문에 남성은 성행위의 성공에 대해 정품비아그라 지나치게 걱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성적 퍼포먼스’다. 남성이 성적 쾌락을 단순한 성과로 제한한다는 것은 다소 놀라운 일입니다. 여성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당신의 소위 성행위에 대해 그녀가 정말로 걱정한다고 생각합니까? 아마 아닐 것입니다. 적어도 통계를 보면 섹스를 하는 전체 여성의 약 3분의 1만이 성과에 대해 걱정하지만 대다수는 기술과 상관없이 섹스를 즐기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차이점은 뇌가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해 설계된 방식에 있습니다. 남성은 성행위의 절정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을 수 있지만 여성은 마침내 성행위의 절정에 도달하기 전에 기분 좋은 애무와 애무, 또는 많은 사람들이 전희라고 부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본질은 질 자체보다 성행위의 기술과 양에 끊임없이 초점을 맞추는 이유입니다. 여성의 경우 뇌는 섹스에 탐닉하는 참여 역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자가 정말로 기꺼이 하지 않는 한, 이 세상 그 어떤 것도 그녀가 배우자와 섹스를 즐기게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남자들 역시 남자 자신의 신체적 결함으로 인해 결혼 생활이 정지되거나 파탄 직전까지 갔을 것입니다. 남자는 발기가 되지 않는 한 남자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런 남성들에게 비아그라는 분명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당뇨병, 심혈관 질환, 죽상 동맥 경화증, 혈관 결함, 전립선 수술 또는 기타 신체적 문제가 있는 남성이 인생에서 성적인 행복을 누릴 권리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비아그라는 삶의 희망을 잃은 그런 남성들에게 성적인 쾌락을 즐기는 매개체임이 분명합니다. 따라서 비아그라는 많은 커플들에게 ‘결혼의 구원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섹스가 더 이상 그들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그러한 남성들의 삶에 혁명을 가져온 최초의 발기부전 치료제였습니다. 이 비아그라는 75세가 넘고 성욕의 저하 때문이 아니라 발기 부전 때문에 평생 섹스를 할 희망을 잃은 남성들에게도 미소를 되찾게 했습니다.